오늘날 기업은 Know Your Customer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고객을 식별하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즉, 기업에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정보가 있어야 한다. 기존 비즈니스 레지스트리는 이러한 유형의 관련 정보를 지원하지 않거나 오늘날의 디지털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다. 기업은 온라인 상점이나 옴니채널 경험과 같은 새로운 접점에서 고객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검증하기 위해 모든 비즈니스 레지스트리 또는 시스템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솔루션이 필요하다. 또한 고유한 데이터 구조와 프로세스에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유연한 오픈 소스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러한 고려 사항을 염두에 두고 SWIFT(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s, 세계 은행 간 금융 통신 협회) 및 GLEIF(Global Legal Entity Identifier Foundation, 글로벌 법인체 식별자 재단)는 BIC-LEI 연결을 위한 최초의 오픈 소스 관계 파일을 도입했다.
BIC-LEI 연결에 대한 간략한 개요
BIC 코드(Business Identifier Codes, 사업체 식별자 코드)는 세금 및 기타 정부 식별 목적으로 표준화된 비즈니스 레지스트리에서 발급한 표준화된 9자리 영숫자 코드이다. BIC 코드 시스템을 소유하고 유지 관리하는 SWIFT를 참조하므로 SWIFT 코드라고도 한다. 이 코드는 자금 이체, 신용장 및 기타 지불에 사용된다. LEI는 금융 기관의 고유 식별자이며 금융 기관에서 자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금융 기관은 자신과 고객을 식별하기 위해 둘 이상의 LEI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어떤 문제가 있는가?
BIC-LEI 연결은 수조 달러 가치의 일일 거래가 있는 글로벌 금융 시스템의 기반이다. 이 시스템은 조직이 고객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확인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신뢰를 크게 기반으로 한다. 이 모델은 디지털 비즈니스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KYC(Know Your Customer)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기업은 새로운 접촉 지점에서 고객을 식별하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금융 기관은 이러한 유형의 관련 정보를 지원하지 않거나 오늘날의 디지털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다. 다른 시스템과 통합하고 고유한 데이터 구조 및 프로세스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민첩성이 부족하다.
오픈소스 솔루션이 어떻게 유익한가?
SWIFT 및 GLEIF의 BIC-LEI 연결을 위한 오픈 소스 솔루션은 위에서 언급한 문제를 해결한다. BIC-to-LEI 연결을 위한 최초의 오픈 소스 관계 파일이다. 즉, 누구나 자유롭게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모든 비즈니스 레지스트리 또는 시스템과 쉽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어 기업이 적절한 금융 기관에 연결하고 온라인 상점과 같은 새로운 접점에서 고객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확인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또한 비즈니스의 고유한 데이터 구조와 프로세스에 적응하여 온보딩을 단순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유연하다.
이 솔루션은 어떻게 개발되었는가?
BIC-to-LEI 오픈 소스 데이터 모델은 SWIFT 데이터 표준(SDS)을 기반으로 하며 GFD(Global Financial Data Standard, 글로벌 금융 데이터 표준)의 데이터 구조를 준수하는 관계 파일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GFD와 동일한 데이터 모델과 통합되어 GFD에 보고하는 모든 은행 및 데이터 제공자와 상호 운용 가능함을 의미한다. 또한 데이터 모델은 SWIFT 표준 메시지에 사용되는 데이터 요소를 따른다. https://bic2lei.github.io/bic-to-lei/에서 오픈 소스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 BIC-to-LEI 오픈 소스 프로젝트 블로그 (https://www.gleif.org/en/newsroom/blog/gleif-and-swift-introduce-the-first-open-source-bic-to-lei-relationship-file-to-allow-for-interoperability-across-multiple-id-platforms)에서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을 수 있다.
결론
관계 파일을 위한 BIC-to-LEI 오픈 소스 데이터 모델은 이러한 종류의 첫 번째 모델이다. 디지털 비즈니스가 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식별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누구나 자유롭게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모든 비즈니스 레지스트리 또는 시스템과 쉽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어 기업이 적절한 금융 기관에 연결하고 온라인 상점과 같은 새로운 접점에서 고객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고유한 데이터 구조 및 프로세스에 적응할 수 있을 만큼 유연하여 온보딩을 단순화하고 기업이 KYC 규정을 더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swift #glief #bic #lei #relationships